일본여행 도쿄kim 리뷰/일본여행찐후기

일본겨울여행 도쿄에서 니가타다시로스키장 가는법

도쿄여자kim 2024. 1. 23. 22:39

일본겨울여행 어디로 갈지 정하셨나요?

한국에서 스키를 타고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본에 스키 타보고 싶다고 생각이 들 것 같아 

제가 대표로(?) 다녀왔습니다ㅋㅋ 

가는 방법과 후기를 알려 드릴게요 

먼저 집에서 저희 일행은 아침 6시에 출발했어요 

택시를 타고 10분 거리에 도쿄 역이 있었기 때문에 

도쿄역 7시 신칸센을 타기 위해 일찍 서둘렀습니다.

일본에서는 예약을 하고 미리 미리 서두르는 게 일본인들의 문화라 저희도 일본여행에서는 부지런하게 움직였답니다.

일본 도쿄역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큰 장소입니다. 서울역의 몇 배나 된다고 하면 상상이 가실까요? 

도쿄역에서 니가타부터 정말 많은 지역으로 가는 신칸센이 많아요 ! 

그래서 다들 도쿄역으로 모여 출발하는 일본인들을 볼수 있습니다. 

보드를 등에 엎고 여행을 떠나는 젊은이들  

이번에 스키장을 가는데 일본의 젊은이들은 보드를 다들 뒤에 엎고 신칸센을 타러 가더라고요 ㅋㅋ

저희는 스키장 가려면 차로 움직여서 가는 시간. 운전하는 시간 등등 많은 체력이 필요 한데

일본은 저렇게 보드하나 매고 스키장 가는 거 보니 일본의 스키 문화가 발전할 수밖에  없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벤토

 

 

우리나라와 비교를 하자면 ktx를 탈 때 도시락을 사서 먹으신 적이 있나요? 

저는 잘 없었던 거 같은데.. 일본 신칸센을 타러 가시면 꼭 먹어봐야 하는 건 바로 오벤토입니다.

종류부터. 모양 그리고 맛도 있어서 많은 일본인들이 식사대용으로 꼭 먹는 도시락입니다.

이벤트성을 좋아하는 문화다 보니 신칸센모양의 벤토도 있어서 너무 신기하게 관찰했던 게 생각나요ㅎ

티켓은 두 장을 한번에 넣기 

신칸센을 타러 가려면 티켓을 두장을 끊어야 하는데 이건 일본이 조금 독특한 거 같았어요 

중간에 역으로 목적지를 설정하는 건지 

이렇게 두장을 함께 넣으면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마지막 도착지에서 두장을 같이 넣으면 끝! 

한 장 분실 시 큰일 날 수 있으니 티켓은 잘 보관하는 거 주의하세요~!  

 

신칸센 내부 

 

신칸센 내부는 특이하게 5명이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어요 

저희는 멤버가 5명이라 다행히 일자로 미리 예약을 해두셔서 맨 앞쪽에 앉았습니다. 

 

앞에 상도 큼지막하게 펼칠 수 있어서 얼마나 편하게 오벤토를 먹었는지 몰라요 

 

그리고~ 

신칸센 팁! 

 

신칸센 내부에는 화장실부터. 재활용. 쓰레기 버리는 곳 그리고 커피랑 음료를 파는 승무원도 돌아다니세요 

신칸센을 다 구경해 보고 싶으신 분은 꼭 승무원이 파는 커피를 먹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도쿄에서- 니가타 운행시간 

1시간 10분(여유 있게) 

도쿄에서 니가타는 차로 가면 80km가 넘는 거리고 3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신칸센은 시속 200km로 달려서 유자와까지 1시간 10분 정도에 도착했어요 

이 정도면.... 순간이동이라고 볼 수 있는데ㅋㅋ 

 

 

 

에치고유자와역에(越後湯沢) 도착

 

 

내리는 순간 도쿄와 공기가 달라요 

도쿄가 10도라면 니가타는 평균 2-4도 정도 되니깐 

꼭 두꺼운 옷을 입고 가셔야 해요! 

 

 

그림 같은 니가타 유자와!

저희는 역 바로 앞에 있는 렌터카를 이용하였는데요 

다들 스키장 셔틀버스가 역에 자주 오는 편이라 셔틀버스시간표를 보고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온 세상이 눈으로 덮여 있어요 

이곳은 정말 알프스 같은 풍경을 하고 있었어요 

눈이 너무 많이 와서 렌터카 자체에 스노타이어가 되어 있더라고요! 

왼쪽이 주차장 사진인데 차들이 순서대로 주차하고 올라가면 되는 거 같았어요 ㅋ 

 유자와역에서 스키장까지는 

약 15분 정도 갔던 거 같아요 

에치고유자와에 있는 타시로 스키장 도착! 

무사히 도착하였고  도착시간은 대략 9시 조금 넘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도쿄에서 - 니가타 스키장까지 3시간 정도 걸렸지만 

신칸센 타는 시간이 별로 길지 않아 저희는 피곤한 줄 모르고 이동을 했네요. 

니가타 스키장에 대해선 다음 피드에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본알프스를 즐기고 싶으신 분은 꼭 니가타로 일본겨울여행 다녀오세요!